안녕하세요. 지나인입니다.
오늘은 검은사막 거점전 플레이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지난주와 동일한 전장에서 같은 상대 길드를 만났습니다. 상대방이 빌드를 일반 오브젝트를 섞어 짓는 전략을 예상하며 대비했습니다. 1단계 거점전의 1:1 특성상 방어보다는 먼저 상대를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전투 시작 전 상대방이 특정 위치에 성채를 지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브리핑도 있었고, 제가 해당 위치를 정확히 알기에 정찰을 맡았습니다. 동일 위치에 적 성채를 발견하자, 즉시 길드대장님의 명확한 지시가 있었습니다. “공격 공격 공격 먼저 치면 돼요”라는 지휘로 초반에는 속공 위주로 진행했습니다.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상대방의 지속적인 공격과 대포 공격 등으로 인해 위기를 맞기도 했습니다. 아군 성채가 공격받고, 부활 지점이 파괴되는 등 어려운 상황에 처했습니다. 지형적인 불리함과 인원 부족이라는 악재까지 겹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전열을 가다듬고 상대방의 공격을 막아내며 끈질기게 반격을 시도했습니다. 코끼리를 활용하여 상대방 진영을 돌파하려 했고, 결국 접전 끝에 상대방 성채를 파괴하고 짜릿한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거점전은 빠른 정찰과 속공으로 진행되어 만족스러웠다는 평가가 있었고, 1단계 거점전에서는 철제 바리케이드 업그레이드 보다는 빠르게 공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검은사막 리마스터(BDO Remastered) – 거점전 20181121 봉화대 입구 초소(1단계). 주님한명또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