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방향 당신의 선택은?!

요약해 주는 AI가 뭔가 빠르게 변하고(?) 하고 있는 느낌이 재미있어서 그대로 긁어 봤습니다. ㅋ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봐주세요.

-Traw AI가 생성한 요약입니다.

지나인은 이번주에도 연구소 관련 내용으로 녹화를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펄어비스에서는 유저들에게 선택지 1~3을 주고 선택하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 선택지에 대한 의견을 알고 싶어서 녹화하고 있습니다.

지나인은 검은사막 연회 때 이 내용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사냥이 안 좋아서 사냥 안전성을 높이는 발표가 있었는지, 대규모 전투에서 문제가 되는 사냥에 대한 밸런스 조정이 있었는지, PVP를 조정하기 위한 내용이 있었는지 등에 대해 질문하고 있습니다.

지나인은 밸런스 조정에 대해 세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슈아, 무적, 전가 사막을 만들어 놓고 기술이나 옵션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PVP 피해량을 감소시켜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고, 세 번째 방법은 모든 클래스에 잡기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지나인은 현재의 방어 효율이 문제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악세서리도 공격력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방어 쪽을 좋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나인은 PVP 밸런스 조정에 대해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잡기를 너프하는 방법, 방어력을 늘리는 방법, 방어 기술을 몬스터에게만 적용하는 방법 등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지나인은 PVP와 PVE를 구분하여 방어판정을 색깔로 구분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들이 구분하기 쉬워지고 혼동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나인은 밸런스 조정의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사냥에 대한 것인지, PVP 컨텐츠를 살리기 위한 것인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지나인은 연구소에서 나온 내용이 단순한 의견 수집인지, 투표를 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결론을 내리는지 궁금해합니다. 또한, 이 결론이 PVP 컨텐츠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검은사막 방어판정
  • Post last modified:2023-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