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카사네(累.かさね)

작품명 : 카사네(累.かさね)

작가 : 마츠우라 다루마

장르 : 드라마.미스터리

구성 : 연재 중

내용 : 아름다운 미모와 감동적인 연기로 전설의 여배우로 불린 엄마 '후치 스케요' 의 죽음 후 엄마와는 전혀 닮지 않은 최악의 추녀 딸 '후치 카사네' 의 인생은 나락으로 떨어졌다. 초등학교 때부터 엄마와의 외모 비교로 괴롭힘을 당하던 카사네가 엄마의 유품인 빨간 립스틱을 사용하면서 시작하는 이야기


카사네(累.かさね)


지나인 평점 : 5.0(★★★★★)

'카사네(累.かさね)' 작품의 내용은 아직까지 필자가 이 작품에서 드는 감성이 어느쪽에 치우지지 않았기에 도입부의 내용을 조금 정리한 것이다.


'마츠우라 다루마' 작가의 데뷔작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만화 웹툰에서 연재본을 볼 수 있는데, 단행본도 정발되어 현재 5권이 출간중이고, 일본 원서는 7권이 진행되고 있다.


데뷔작으로는 믿기지 않는 흡입력으로 조금 진지한 전개를 선호하시는 독자라면 누구나 빠져들 만한 작품이라 평한다. 처음 접한 표지에서는 순정.로맨스인가 싶었지만 도입부의 작화는 이지메를 떠올리며 휴먼 장르인가 했다. 그것도 곧 상대의 얼굴을 훔치는 빨간 립스틱의 존재로 인해 미스터리가 섞이더니 사람들에게 너무나 아름다웠던 엄마의 기억으로 인해 너무나 추악한 얼굴인 카사네의 인생 드라마가 펼쳐졌다.


이 작품은 스토리텔링 비중이 높은 편이라 스포방지를 위해 도입부의 지문을 옮겨 적으며 더 이상의 스토리 언급은 생략하겠다.


'아름다운 자는, 사랑받으며, 받아들여지며, 모든 것을 손에 넣는다.'

'비록 그것이, 거짓된 아름다움이라 하더라도......'


필자가 '카사네(累.かさね)' 작품에 관심사는 작가가 과연 이 드마라의 결말을 어떻게 하는가다.

원하던 것을 손에 넣는자, 원치 않던 것을 알게 된자, 알고 있으면서 이용한자... 지금으로서는 어느쪽 길을 향하든지 수긍이 될거 같다.


너무 아름다워 불행한 소녀와 너무 아름답지 못해 불행한 소녀의 이야기가 묘한 여운을 남긴다.


카사네(累.かさね)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