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작품명 :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작가 : 글/하라와타 사이조, 그림/미야코 카시와

장르 : 서바이벌.액션

구성 : 연재 중

내용 : 정체불명의 조직에 끌려온 다양한 사람들이 각자 초능력을 부여받아 목숨을 걸고 싸우는 서바이벌 이야기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지나인 평점 : 2.5(★★☆)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작품은 일본 원서로 2017.03.17 4권이 출간된 만화로 신작이다. 원작은 웹연재본으로 알려져 있으나 코믹스로 출간되면서 여러 설정이 변했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참고하자.


한마디로 말하면 그냥 이능계 배틀액션물이 되겠다. -0-....


뭐... 스토리가 필요한가. 뜬금없이 공격당했고, 눈떠보니 납치되었고, 초능력을 부여 받았고, 거부할 수 없고, 죽이라는 명령에 서바이벌을 진행하는 이야기다. 끝.


흔한 배틀물이기에 필자가 흥미를 느낀 부분을 적어보자면, 각자 한 개의 능력만을 부여 받아서 해당 능력을 최대한 숨기며 싸워가는 모습과 1:1 부터 시작하여 5:5 팀전, 인원 무제한의 단체전 등 판을 단계적으로 키워나가 보는 재미가 있었다.


여기에 작화가 뭔가 익숙하면서도 감상하기 좋은 느낌이라 무한정 등장하는 새로운 능력으로 인한 신선한 싸움법의 묘사도 괜찮았다.


이런 설정에 큰 단점으로 작용하는게 바로 OP 능력의 존재인데, 주인공의 능력은 쓰기에 따라서 먼치킨일수도 있고, 이도저도 아닌 능력일수도 있기에 상황을 만들어가는 전개도 괜찮았다.


그런데.. 딱 여기까지인가?! 능력의 변화가 없다보니 무대의 룰과 규모가 커질 뿐이지 비슷비슷한 싸움과 전개의 신선함을 뉴페이스 동료 합류로 해결하는 느낌이라 필자가 기대했던 방향과 달라 흥미를 점차 잃어갔다.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작품은 심각한 전개 보다는 그저 시원시원한 배틀 액션물을 기대하시는 독자에게 권하고 싶고, 지금 연재중인 전개가 단체전 끝물이기에 이후 무대는 어떤 것을 준비하고 있을지 살짝 기대감이 있다고 말하며 글을 마친다.


만나서 5초 후 배틀(出会って5秒でバトル)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