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작품명 :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작가 : 카카시 아사히로

장르 : 판타지

구성 : 연재 중

내용 : 주인공은 분명히 여고생이었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본 적도 없는 곳에서 이름도 없는 거미(!)로 전생해버렸다. 거미의 본능과 인간의 지성을 지닌 거미양 이야기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지나인 평점 : 4.0(★★★★)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작품의 원작은 '글/바바 오키나, 캐릭터원화/키류 츠카사' 작가의 라이트노벨로 국내 정발 16.10.10 단행본 1권이 출간되었다. 원서로는 일본 '소설가가 되자' 에서 연재를 시작하여 상당한 분량이 진행 되었으며, 2015년도 랭킹 1위의 인기로 단행본 3권이 출간중이라는 글을 보았다.


이 리뷰에서 다루는 만화판은 미정발이고, 번역본으로 20화 정도만 감상할 수 있었기에 이제 막 코믹스로 연재가 시작된거 같다.


주인공은 평범한 여고생이었는데 무언가의 일로 본 적 없는 곳에서 거미로 전쟁해서 살아가는 이야기다. 그 세계관이 게임으로 연상되는 레벨업과 스킬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기에 이런 초반 전개는 이미 여러 작품이 동시 연재중이라 신선함은 없었다.


오히려 우리나라도 일본도 누구나 작가도 되고, 누구나 PD도 되는 등 1인 미디어가 활발해지는 환경을 갖춰서 인가. 흔히 예전에 도서대여점이 흥행하면서 양판소가 넘쳐났던 것처럼 누군가 신선한 소재로 흥하면 조금씩 달리해서 따라가는 작품이 넘쳐나는 건가 싶기도 하다.


각설하고.. 필자가 이 작품에 높은 평점을 주는 이유가 거미라는 소형 몬스터를 주인공으로 쓰고, 여고생의 전생이었다는 설정으로 인해 어쩌면 거미에 대한 이미지를 크게 바꾸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사실 필자는 공포물을 거의 안볼 정도로 겁이 많은 편인데, 거미가 대부분의 작품에서 악역에 가까운 포식자 이미지로 나오기에 실제 거미에 대한 이미지가 안 좋다. 그래서 이 작품 제목을 처음 접했을 때 이걸 봐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했을 정도이기에 처음 접한 느낌과 어느새 20화까지 연재분량을 웃으면서 볼 수 있는 표현력을 높이 평했다.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작품의 20화 까지는 매우 극초반의 전개라서 왜 전생했는지도 모르는 주인공이 일단 살고 보자는 노력으로 레벨업과 스킬업에 주력하는 내용뿐이기에 앞으로가 기대된다. 소설로 200화 넘게 연재되었다고 하니 설마 계속 레벨업 우려먹기는 아닐 것이다.


원작 소설을 접할 생각은 없지만 필자가 이런류의 판타지 작품에서 핵심은 마무리를 어떻게 하는가라고 생각하기에 전생한 거미로 계속 살아가는지, 현실로 돌아오는지(정말 죽은건 맞나?) 이래저래 궁금증이 많다. 물론 이런 게임 시스템을 채용한 동시기에 연재중인 작품이 수두룩하기에 더 기대하는지도 모르겠다.


일단 여고생의 이미지를 잘 살린 거미양이 포인트였다면 지금까지는 매우 재미있다고 말할 수 있기에 지나인을 찾아주신 독자 분들께 이 작품을 추천한다.


참고로 만화판은 정발이 안되었기에 번역자의 표현에 따라 '거미입니다만, 뭔가?' 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하자. 필자는 검색의 용이성을 위해 가급적 국내 정발 제목으로 개제한다.


거미입니다만, 문제라도?(蜘蛛ですが,なにか?)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