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작품명 :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작가 : 오이카와 토오루

장르 : 생존.구조.액션.미스터리.약혐

구성 : 연재 중

내용 : 고등학생 '아마미야 하루키' 는 친구들과 연애상담을 하면서 평범한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어느 순간 보균자의 등장으로 비일상이 시작되는데...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지나인 평점 : 1.5(★☆)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작품은 국내 미발행으로 일본 원서 정보를 찾아보니 16.10.17 단행본 4권까지 출간되고 있었다.


위 내용에 붙인 고교생 아마미야가 주인공으로 뭐랄까. 작품의 전개가 온갖 소재를 짜깁기 한 듯한 느낌이라 딱 이런 내용이다라고 소개 할 수 없었다.


일단 큰 테마는 인류 vs 보균자의 생존 대결이다. 그런데 이런 소재가 흔하기에 비교하자면 보균자가 왜 발생했는지, 언제까지 싸워야 하는지를 지금까지의 연재 분량을 다 봤음에도 감이 안 오기에 계속 등장인물 돌려가며 보균자와의 액션극만 나열하고 있다.


여기에 평범한 학생으로 시작해서 위기에 냉정해지며 활약하는 주인공과 언제나 그러하듯이 주인공 주변에서 돕는 히로인과 동료들. 그리고 여성으로 힘이 없기에 미인계로 타인을 이용하면서 살아남는 악역의 히로인까지.. 진짜 눈곱만큼의 신선함도 없었다.


헌데 뜬금없이 학생들의 미스터리 재난 액션극에서 성인 구조대의 등장과 합류로 뭔가 구조만화 기분으로 전환되더니 보균자와의 싸움터 밖에서는 정치 암살이 일어나고... 뭐.. 그러한 전개로 이어진다. ~.~.....


그리고 미지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좀비 비슷하게 되는 묘사는 익숙하지만 여기서는 벌라지를 꾹꾹 쑤셔 넣어 필자의 취향과 거리가 확실하기에 약혐을 표기했다.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작품은 그나마 등장인물 팍팍 죽여 가며 매우 빠른 전개로 시원한 킬링타임을 어필하는게 유일한 장점으로 느껴진다. 아.. 한 가지 더 있었나. 징그러운 내용과 무관하게 매화 표지는 신경 써서 가볍게 즐기며 감상 할 수 있게 한다.


국내 정발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좀비 생존물 선호하시는 분께 이 작품을 추천한다.


인펙션(インフェクション)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