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키맨(KEYMAN)

작품명 : 키맨(KEYMAN)

작가 : 와라이나쿠

장르 : 판타지

구성 : 연재 중

내용 : 경찰을 대신해서 악과 싸우며 시민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는 평화의 열쇠 키맨의 이야기


키맨(KEYMAN)


지나인 평점 : 5.0(★★★★)

'키맨(KEYMAN)' 작품은 국내 미발행이며 일본 원서로 10월 13일 단행본 12권 출간 소식을 접할 수 있었다. 번역본으로 최근화까지 감상한 바로는 스토리상 거의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 있다.


위 내용 설명에는 간단하게 써놨지만 사실상 이 작품과 큰 연관은 없고, 판타지 작품이지만 모험.액션이 아니라 스토리텔링이 생명처럼 느껴지기에 가급적 스토리 언급은 피하려 한다.


큰 줄기만 언급하자면 40여 년 전부터 인간의 아기가 여러 동물들과 부분적으로 섞인 형태인 수인화 되어 태어났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인종이라 볼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인간의 아기로 태어났기에 사회적 혼란이 있었지만 지금은 정착되어 거부감 없이 살아가는 세상이다.


왜 수인화된 아기가 태어났는지 누구도 모르는 상황에서 그 근본적인 원인과 연결된 키맨과 그를 찾아 모습을 드러낸 DR.네크로가 펼치는 이야기다. 설명은 여기까지...


'키맨(KEYMAN)' 작품을 처음 접했을 때는 작화만 보고서 서양 만화 히어로물일꺼라 생각했다. 이것도 편견이겠지만 일본 소년 만화풍은 절대 아니었다.


전반적으로 무게감 있게 전개되는 이야기 사이사이에 개그 코드가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참 재미있게 몰입해서 보았다는 느낌이다. 굳이 감성이 비슷한 작품을 하나 들자면 '꼭두각시 서커스' 와 비슷하다고 할까. 작화도 특색 있어서 인상에 남고, 등장인물도 하나하나 헛되이 보내지 않기에 명작이 기운이 난다. 단지 요즘 만화를 접하는 독자들이 선호하는 예쁘장한 작화는 아니기에 정발이 되더라도 대중적인 인기를 누릴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필자는 지금도 새롭게 연재를 시작하는 수많은 작품들 중에서 이런류의 작품을 접할 기회가 거의 없다고 보기에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지나인을 자주 찾아주시는 독자라면 믿고 감상해도 후회가 없다고 말하면서 글을 마친다.


키맨(KEYMAN)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