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9 추천만화/연재 만화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작품명 :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작가 : 요코야리 멘고

장르 : 드라마.순정.학원

구성 : 연재 중

내용 : 고교생 대상 잡지의 커플 특집으로 다뤄졌을 정도로 모두가 부러워하는 이상적인 커플 '야스라오카 하나비' 와 '아와야 무기' 는 주변의 시선과 달리 스스로를 인간쓰레기라 말하는 어떠한 비밀을 공유하고 있다. 시작부터 비뚤어진 두 사람의 이야기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지나인 평점 : 3.5(★★☆)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작품의 리뷰는 꽤나 오래전에 준비해왔던 것인데 어째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착잡한 마음이 들어 미루다보니 어느새 국내 정발 4권까지 진행된 것을 확인했다. 일본 원서로는 2016.03.25 단행본 6권이 출간된 상태다.


미남미녀 고등학생 연애 이야기로 순정만화이지만 시작부터 삐뚤어진 그다지 아름답지 않은 소재를 다루고 있다. 누구나 있을법한 학창시절 연상 선생님에 대한 짝사랑이라 볼 수 있는데, 하나비와 무기는 바라보기만 해야 하는 짝사랑의 가슴앓이를 거부하고 학생 커플로서 남들의 시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 키스를 하며 서로를 짝사랑의 대체품으로 인정하고 있었다.


이 삐뚤어진 연애가 짝사랑인 대상의 감정과 그 사정을 알게 되며 도와주고 싶기도 하고, 짝사랑을 방해하는 이를 물리치고 싶기도 하는 복잡하게 얽힌 감정을 풀어가는 전개가 묘미이다.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작품의 시작은 분명 지금까지 필자가 보아왔던 순정만화 패턴과는 전혀 다른 감성을 주기에 관심도가 높았는데, 연재를 거듭할수록 평범과는 너무 다른 등장인물들이 추가되는 패턴을 보이기에 '순수' 라는 것이 사라져가 기분 좋은 감성이 남지는 않았다.


그래도 소재와 전개에 비하면 과격은 찾아볼 수 없고, 노출수위도 높은 순정만화로 저자소개에서 이런 문구를 볼 수 있었다. '여자아이들도 읽은 H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작가인 '요코야리 멘고' 씨는 '그대는 음란한 나의 여왕(君は淫らな僕の女王)' 작품의 작화로 이미 잘 알려진 터라 이분의 특색 있는 그림체를 기억하는 독자라면 우선 감상을 권한다.


쓰레기의 본망(クズの本懐)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