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귀사막.. 잡기류 기술 대처는?

이번 영상에서는 검은사막의 회귀사막에 대해 얘기합니다. 회귀사막은 최근 연구소 업데이트 내용이 검은사막에서 발생한 여러 사건 중 가장 큰 것으로 4.12 사건을 떠올립니다.

PVE에서는 기본적으로 상향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클래스별로 방어판정(슈아.전가.무적) 스킬을 늘림으로써 이를 통해 사냥의 안전성이 높아졌습니다.

PVP에서는 풀방어판정 스킬 구성이 중요한 요소로 상대에게 CC를 넣는 타이밍은 전방가드가 핵심입니다. 전방가드 스킬의 방향 조정이 가능하냐에 따라 슈퍼아머처럼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클래스마다 전방가드 방향 조정이 가능한 스킬과 불가능한 스킬이 존재하며, 이에 따라 PVP의 난이도가 변화하게 됩니다.

오버저항은 PVP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전에는 오버저항을 통해 상대방의 CC를 높은 수준으로 대비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PVP시 최대 저항 80%로 고정됨으로써 저항 무시가 매우 높아 CC에 대항이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잡기 없는 클래스는 대인전에서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잡기에 대한 대안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잡기 없는 클래스들이 대인전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버저항을 다시 부활시켜 주는 대안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Traw AI의 요약을 활용했습니다.

*AI의 시대에 맞춰 여러모로 테스트 중입니다. 영상이 있는 글은 영상의 내용을 그대로 옮기느니 AI의 요약을 활용하여 간단하게만 적을 예정입니다. 이제막 발전하고 있는 기술이기에 어색함이 있지만 빠른 발전이 있는 만큼 도우미로 기대되네요. 네이버에서는 글쓴이의 어휘를 학습해서 블로그에 맞게 글 써준다는 AI도 나온다던데… 세상의 변화는 대단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 Post last modified:2023-12-24